보통 명필이 붓 탓하는 것은 아니라고 늘상 들어왔던게 있어서 그런지 여러가지 분야에도 대략 이런 비스무리한 논리로 몰아세우는 사람들이 있다. 뭐 내공이 부족한 사람들이 댓구를 하면 더욱 치부하고 말아버리는 경향도 있곤 한다.

그럼 프로그래밍의 대가께서 말씀하시길 ~~ 하면서 요런 말씀을 하셨더랬다. 라구 함 얘기해보자.

마틴 파울러님께서 Bliki 에 최근에 올린 글(
BigScreen)을 보면 누가 개발 생산성을 향상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 라는 질문에 수년간 이런 얘기를 해주셨단다.


큰 모니터를 써라 - 20인치 넘는걸루다가 그것도 최소한 듀얼 모니터로 개발할 수 있게 해야한다.


ㅎㅎ ... 직접 특정 제품의 가격까지 언급하시면서 얘기하신걸 보니 정말 많은 생산성의 향상을 경험하신듯 ...

요즘처럼 수많은 프레임웍과 각종 툴, 늘어나는 각종 표준들, 각종 API/메뉴얼 및 웹브라우저 등등등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게되면 정말이지 듀얼모니터 같은게 절실히 필요해 지기도 한다.

그나마 난 맥을 쓰고 있어서 익스포제' 의 기능을 도움받아서 쓰고는 있는데, 아아 정말이지 좁디좁은 화면에서 코딩하고 있노라면 넓은 미로에서 좁은 영역만을 바라보며 헤메이는 느낌이 종종 들때가 있다.

개발자들의 노후장비는 신경 안써주시는 분들에게 이런 글을 보여주고 싶다. (고참일수록 더 노후 장비를 가지고 일한다 ㅡㅡ;;; 경력이 늘어가면 노후장비 손보는 능력도 따라서 상승한다.)

'문제&해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웹표준 관련 참고 사이트 정리  (0) 2006.12.27
기본이 중요하다.  (0) 2006.12.26
MacOSX - ruby+rails+mysql+~~~~  (0) 2006.11.23
JSOC: JavaScript Object Cache  (0) 2006.11.14
구글 검색 활용하기 (구글 커맨드)  (0) 2006.11.04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