궁극의 Task Planner (시간관리차트)

2007. 1. 5. 15:18
여러가지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글도 있고 방법도 있고 프랭클린 플래너도 존재하고 있지만 "류비세프" 라는 학자가 (아래 도서 참조)
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
다닐 알렉산드로비치 그라닌 지음, 이상원.조금선 옮김/황소자리

사용했던 정말 평생을 걸쳐서 시간을 관리해서 효율적으로 썼다는 글을 본 뒤로는 몇가지 시도를 해보다가 포기하곤 했었습니다. 프랭클린 플래너도 써보고, 온라인 플래너도 써보고, 그날그날 시간관리 차트도 그려보고 ... 오래하진 못했던 기억이 있네요. 그런 와중에 또다른 Time / Task 를 Planning 할 수 있는 도구 (사실은 양식)이 보여서 잠시 봤는데, 상당히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사용법도 명확한 것 같고, 맘에 들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. 이름하야 Emergent Task Planner / Time Planner 입니다. David Seah 의 블로그 에 올라온 글 The Printable CEO™ VI.1: Emergent Task Planning에 나온 포멧인데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상당히 잘 작성된 포멧인 것 같습니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Task Planner 작성 예

또다른 시도를 하기에는 좋은 시간이죠? 연초이니 ^^;;; 잠시 하다가 또 멈출지는 모르겠지만, 다시한번 새로운 해에 새로운 시도들을 해보실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시간관리 방법 같습니다.

위 블로그 사이트에 가시면 Task 관리 뿐만 아니라 Time 관리에 관련된 각종 포멧들을 배포하고 있습니다. 온라인 버젼도 존재하는데 아직은 알파 버젼이네요.
,